본문 바로가기
지속가능한덕질

감히 덕질의 보네상스라 말할 수 있는 2015 마무리

by on(e+ly) 2015. 11. 28.

나니콘 2주 남은 시점에

본분인 나니콘 보다 일본여행=최초의 국외여행=존ㄴㄴㄴㄴ나설렘 에 집중하던 나레기의 뒤통수를 후려치는 머륙성님의 3개월 걸린 수작

감히..감히 이젠 아이디피스비 인트로만 들어도 좀 눈에 땀날 것 같음

진짜 입버릇처럼 소보아 소처럼 일하는 건버아 말하지만 이렇게 영상으로 보니까 진짜 쉬지 않고 달려온 15년임

오늘도 안성에서 마지막 촬영하고 있을 건버아ㅠㅠ 끙... 넘나 고마운 것







마지막에 리와인드할때 진짜 뒷통수 쫙 땡김... 허미

심지어 앞에 나왔던 영상이랑 안 겹치게 편집한거 보소.. 개쩔어... 로고도 노래마다 다 따고 영상이랑 음원 따로 넣어서 영상도 편집 새로 다 하시고

특히 키마립 ㅂ고 헐ㄹㄹ... 저걸 티져로 썼으면 진심ㅋㅋㅋㅋㅋ대박이다 다시 보게됨 키마립 뮵이 (이와중에 후아유 뮤비... 후 ....ㅋ) 진심 정성에 탄복 꺼이꺼이ㅠㅠ

건버아 걸어온 길 돌아보며 나는 내 덕질생활을 돌아보며 뮤직비디오만 모아놨는데도 작품이여 작품

하나하나 코멘트 달고 싶지만ㅋㅋㅋㅋㅋ 일단 지금 글 쓰면서도 위에 틀어놓고 쓰고 있기 때문에 보이는대로 쫌 갈겨야겠음

아이디피스비랑 사라보면 그냥 벌써 데뷔때무터 춤 갖고 노는게 보임ㅋㅋㅋ 쉽게쉽게 걍 막 추는거 같은데 각 봐라 ㅋ ㅑ...

어메이징키스는 내가 진심 개 좋아하는 노래 명곡 투표할때 뽑은 노래 저 때 넘 말라서 안쓰러웠지 팝잼 무대는 내 하드 용량 모자라서 지금 자료 안 모으고 있는 와중에도 1번으로 다운받음

리쓴투마핱 보니까 또 나니콘 때 vcr생각나서 직캠 복습하고 오뮤ㅠㅠㅠ 나니콘은 필히 블루레이로 나와야한다.. 슴새기들아 알았지..?

에브리핥 뮤비에서 미모.........와... 얼빡 들어올 때 진심 숨멎.... 저ㅓㄱ시 열일곱의 미모라니..

마이스위티도 겁나 봤었던ㅋㅋㅋㅋㅋㅋ 무슨 게임같은거 하면서 많이 봤던거 같은데.... 저를 보덕의 길로 인도하신 ㄶ언니가 알려주셨..

내가 초딩때도 겁나 돌려본 발렌티... 손에서 불나오는거 보면서 무서워하면섴ㅋㅋㅋ 봤었던

내가 건버아 팬페이지 처음으로 찾아들어갔었던 기적

통통했던 쥬얼송ㅋㅋㅋㅋ 그치만 보석송은 뮤비가 진짜 잘빠졌음

상대적으로 일본은 싱글을 모아서 앨범이 나오기 때문에 뮤비가 많아서 여기서 지분이 거의 다 일본노래지만ㅋㅋㅋ 그리고 사실 뮤직비디오는 니혼이 더 잘 찍음... 적어도 건버아한테는 그러하다 마넴은 개좋았지만

그리고 오랜만에 듣는 팜드라이브 할리데이!!!!! 이 노래 존좋인디!! 이건 내동생도 암ㅋㅋㅋㅋ 인트로 나오면 할리데이~ 빰빠빠밤~ 이까지 따라함ㅋㅋㅋㅋㅋㅋ

건버아 웨라랑도 노래 부른 사람이어라..ㅋㅋㅋㅋㅋ 이것도 오랜만에 강제복습이네

롹위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것도 나니콘때 갓재원이 막콘 디제이믹스할때 틀어줘서 강제복습ㅋㅋㅋㅋㅋ 내 손으로 틀어서 볼일은 아마 없..?겠지? 그래도 다시 보니 무술?저거 뭔지 모르겠는데 진지하게 하는 건버아 커엽ㅋㅋㅋ

비더원이 아마 뮤비 중에 젤 간지나지 않나 싶.. 저예산인데 고급짐 이것도 강제복습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다보니 다 쓰고 있다만 글이 길어지니까 스크롤 올라가서 창 새로 옆에 열었닼ㅋㅋㅋㅋㅋㅋㅋ

호우! 신나는 럽벅!ㅋㅋㅋㅋ 바바루상이랑 04년부터 인연이구나... 바바루상 또 곡주셨으면 좋겠!

퀸씨 어후... 늠 좋댜... 보복근 절정이어서 자켓 촬영 때 복근을 뽀샵으로 ㅈ웠다는ㅋㅋㅋㅋ퀸씨

그리고 다다오안도 물의교회에서 찍은 연금크리 메리크리 메리크리 뮤비도 좋았지...

두더모션도 고급미 괘 쩔고 뭔가 이때 연속으로 엄청 다 좋았네 내 거의 본격 덕질 시작할 즈음 걸손탑까지만해도 뭔가 우리도 뮤비해석을 하고 그런게 있었는뎈ㅋㅋㅋㅋㅋ 후 바라지도 않아.. 후아유 같은것만 두번다 시 내놓지마..

그리고 마스부터 본격 리얼타임으로 덕질했던... 뮤비 해금되는 날 새벽까지 기다리고ㅋㅋㅋㅋㅋ 저화질로 보면서도 행복해했던... 그 와중에 나에겐 신선한 충격이었던 다키시메루... 크.... 저 빡센 춤추면서도 라이브 한 무대가 몇개임 진짜 건버아 ㅠㅠ 꺼이꺼이

아마 내가 처음 산 씨디인 에벌랰ㅋㅋㅋㅋㅋ 씽글임에도 불구하고 덕심에 불타올라 엄마몰래 처음 산 씨디ㅋㅋㅋㅋㅋ

키옵하 미국 로케 좋았구요 밭간머리 싫지만 키옵하 밭간건 왠지 귀여워ㅋㅋㅋ 한창 운전운전하던 건버앜ㅋㅋㅋㅋ 직접 운전하고 씐나가지고 귀여운거 마니나오는  메이킹도 엄청 돌려봤던 뮤비 ㅜ.ㅜ 발목부상만 아니었어도..

괴물크리를 잇는 윈따라브.. 이것도 롱런했떤 기억이 남 건버아 냉동셋트에서 민소매 원피스입고 고생한 뮤비ㅋㅋㅋ

보식이 돌아왔다곸ㅋㅋㅋㅋ 흥분했던 달충! 달충도 중간에 댄브 개쩔.... 건버아만이 가능하다... 전무후무 공전절후

럽레 같은 보아 개인적으로 겁나 좋아하는 컨셉임 의외로 내가 버스손잡이 귀걸이를 좋아하는딬ㅋㅋㅋㅋ 여기에 +긴머리 웨이브 한 건버아 존좋임

메리고라운드- 하면서 뮤비촬영장에서 뭔가 신나있었던 건버아 기억이가 남

그리고 이것도 괘 오랜만에 듣는 헤이보이헤이걸!!! 건버아 일본에서 피쳐링한거 다 좋음!!! 특히 랩퍼들이랑 합 좋은 건버아

일본은 음원도 국내사이트에 잘 안 풀리고 유튭같은데에 풀버젼 뮤비도 막혀 있어서 아루바무 안사면 거의 들을 수가 없음ㅋ 이것도 올만에 듣지만 좋은 노래

그리고 중1때 폰 잃어버리고 폰 없는 사람으로 살다가 나를 폰 사게 만든 건버아 애니밴듴ㅋㅋㅋㅋㅋㅋ 아직 서랍에 고이 모셔둠 뮤비가 영화급이었지 나는 좋았었는데 그 떄만해도 교실에서 쉬는시간에 뮤비 틀고 그랬었짘ㅋㅋㅋㅋ

그리고 한궈 팬들이 가장 한국에서 했었으면 하는 컨셉인 루죨마... 개쎈캐 언니처럼 화장하고 춤 빡세게 추고 루죨마 겁나 좋아염... 메이킹에선 모델워킹하는거 엄청 쑥스러워했는데 뮤비에서 보면 프로급 눈빛 팡팡 쏘고 계심ㅋㅋㅋㅋㅋ

그리고 내가 저아하는 발라드라인 비위드유 ㅜㅜㅜ 개와나의10가지약속 테마곡이었는디 이거 주인공 료아저씬디 아직도 안봄.. 곧 봐야지

이어서 내가 좋아하는 싱글!!! 비비드!!! 나는 스파클링도 키싱유도 좋았다 뮤직비디오 신박하고 저예산인데 예쁘고 특히 키싱유처럼 상큼상큼하게해서 똥머리한 건버아 넘 이뽀^<^

그리고 잇튜업!!!!!!!!!!!!! 외쳐 잇츄업!!!! 좋... 아디딧폴럽은 쫌 무... 저는 저런 버아는 무서..ㅂ...ㅋㅋㅋㅋㅋ

악개 제일 많은 영원.. 미국 활동으로 굶주렸던 일본활동에 진짜 영원은 적절한 한 수였따... 노래는 미디엄템포에 가사 ㅠㅠㅠ 현실성 있어서 넘 슬픔 근데 뮤비는 춤 빡세게 쳐줘서 보덕들을 한꺼번에 잠재운... 영원 뮤비 메이킹도 보면 그 떄 미국 안무가가 안무 짜줬는디 건버아 춤 칭찬 겁나함

할만하지 할만해... 춤을 재킷을 이용해서 추라고 살짝 알려주면 알아서 그냥 뙇뙇 이런 아웃풋 뽑아내는 함수가 어디있나 정말 참 내ㅋ

그리고 저예산 뮤비 중에 제ㄹ 간지나는 범범! 바바루상이랑 케미가 좋음 역시! 마음껏 춤추는 건버아 볼 수 있음

마모리는 내가 이 때 수능끝나고 덕질을 접었나 봄ㅋㅋㅋㅋㅋㅋ 리얼타임으로 본 기억이 없군... 그치만 마모리타이 노래는 좋다 요새 건버아 노래 전체반복하면서 듣는디 마모리 나오면 새삼 오 좋다 생각함

그리고 파스빌리티!!! 좋아유 메타 뮤비의 처음이자 마지막 호평ㅋㅋㅋㅋㅋ 게임ㅋㅋㅋㅋㅋㅋ 저때만해도 메타가 악재의 시작일 줄 몰랐지...

허리케인비너스도 편집을 너무 잘하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것만 보면 허비도 뮤비 잘 찍은거 같아

우주말 좋구요 카페...도 그래... 평타라 해줌..... 마일스톤.. 온리어ㅜㄴ.... 온리원은 댄스버젼만.......인정 그냥 건버아가 다 해ㅆ지뭐..

더 셰도우도 건버아가 다함ㅋㅋㅋㅋㅋㅋㅋ 첨에 의상보고 진짜 눈을 의심 건버아..건버아가 저런 걸 입었따고??????? ㄹ...ㄹㅇ????

모자 쓴거ㅅ도 좋고 밀리터리 제복은 길이길이 회자되는 더 셰도우 의상

제가 그런너 노래는 참 좋아하는데요 뮤비는 한 번 봤슴다.. 네 그렇슴다..

이 뒤로 거의 휴덕이라 뮤비는 제대로 본 적 없는데 멧세지랑 샤리라웃은 봤음 샤리라웃은 진짜ㅠㅠㅠㅠㅠ 진심 너무 내 취향저격이라.. 엄청 돌려봤고

멧세지는 자켓 나왔을 때 넘 예뻐서.. 찾아봤었던 듯

사실 뮤비의 최고는 그냥 퍼탐임ㅋㅋㅋㅋㅋㅋㅋㅋ 건버아가 찍자고 해서 찍은 일상모습 알리오올리오 먹는 건버앜ㅋㅋㅋㅋ 그리고 역시나 생얼인 건버앜ㅋㅋㅋ

그걸로 됐지 뭐 후아유보다 백배천배 좋음^^

그리고 후라이!!! 후라이는 들을 떄마다 진짜 이걸 건버아가 썼다고??? 후... 노래 늠 져아유... 후라이 가을에 들으면 참 져움

대망의 키마립... 진짜 편집ㅋㅋㅋㅋㅋㅋㅋㅋ 귀신의 솜씨다 이건 어떻게 저렇게 했지... 사실 키마립 뮤비는 그렇게 싫어하진 않지만 그래도 이건 편집이 쩔

루끄부끄...>_< 는 진짜 이렇게 맨 마지막에 붙여놓으니까 상타는 상타넼ㅋㅋㅋㅋㅋㅋ 후...

리와인드도 뭔가 진짜 장면 선정이 기가맥힌다 눈을 못 떼겠

건버아의 15년이 이렇게 스쳐지나가는게.. 마지막 열다섯 건버아 눈빛으로 끝나는 게 참 다시봐도 넘나 고마운 것... 잘 커준 건버아ㅠㅠ


15주년 마지막 싱글인 룩북에 8집으로 시작한 덕질 갑자기 뒤집어 보니 올 한해만 해도 수많은 떡밥들 그것도 고퀄 떡밥들이 쏟아졌는디

복습할 시간이 없다는게 지난 덕질생활과 지금의 다른 점ㅋㅋㅋ 그 땐 진짜 무슨 시간이 그렇게 많았지?ㅋㅋㅋㅋㅋ 맨날 학원 다니고 그렇게 한가하지도 않았는데

후... 쓰다보니 아침이 되었군^_^

너무나 소중한 건버아 제가 빨리 커서 뒷바라지 열심히 할게여 진짜 뭘 해도 응원합니다 인생을 함께해 주세요